top of page

선학(仙學) _민족종교 선교(仙敎) 사상철학

聚正元師 尊影 (戊寅年)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의 사상과 철학인 "선학(仙學)"을 선교수행대중의 강원(講院)에서 전수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1988년 환인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으사, 1997년 정축년에 환인(桓因) 하느님의 교유를 받들어 민족종교 "선교(仙敎)"를 창교하시고 수행대중을 위한 한민족 고유의 선교사상(仙敎思想)과 선도수련(仙道修鍊), 한국 선(仙)사상의 실체적 학문 "선학(仙學)"을 선교의 출가선제들에게 전하여 주신지 이십여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간의 선도수련과 선학의 교육이 취정원사께서 거하시는 산중(山中)에 선제들이 입산(入山)하여 산중수련(山中修鍊)으로 전수된바, 원사께서 임하시는 곳마다 선제들의 추종이 끊이지 않고, 산중수련으로만 전수되는 원사님의 선풍(仙風)을 흠모하여 따르며 하늘을 섬기는 선제들이 모이게 되어, 선교총림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은 취정원사께서 선교의 수행공동체로 설립하시어 천지인합일사상에 입각한 농사와 무예 참선 수행을 하는 수행대중과 선제와 승선(昇仙)들로 선교종단을 형성하심으로써, 재단법인선교 선교총림선림원 선교문화예술보존회 선교종단보존회 선교지역문화보존회 등, 선교종단의 각 분야에서 선교종사(仙敎宗事)와 선교력사(仙敎力事)에 정진하게 되었습니다.



聚正元師 尊影 (庚辰年)




산중수련(山中修鍊)을 행하던 지리산 제석봉 산마루에서 정수리를 익힐듯 파고들던 늦여름의 뜨거운 햇볕이 생각납니다. 명산대천으로 산막으로 들판의 야적소치(野寂蘇治), 다시 선교강원으로의 회귀, 때로는 은둔과 때로는 혁명의 외침으로 타오르던 선학(仙學)에의 열망이 지금도 가슴을 먹먹하게 합니다.


세간, 혹세무민하는 일부 거짓 도학(道學)과 단학(丹學) 자(者)들의 삿됨을 정화하고 상고(上古)의 선학(仙學)으로 한민족고유의 선교수행과 선도수련의 길을 복원하라는 천지간의 부름이 선제들의 가슴에 새겨지던 그 날, 취정원사님의 우뢰와 같은 그 말씀이 뜨겁게 각인되어 현재의 선교종단은 변함없이 포덕교화의 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선학(仙學)은 취정원사께서 선교(仙敎)의 사상과 철학을 학문적으로 체계화한 것이며, 이는 곧 한민족 고유의 사상철학을 집대성한 것과 같습니다.


우리 선가(仙家)의 선도(仙道)와 학문(學文)은 중국의 도교 내지 신선도의 이칭으로 잘못 이해되어 왔습니다. 우리의 "선(仙)" 은 중국보다 수천년이 앞서는 하늘의 교화(敎化)이며 순전(純全)한 한민족 고유의 사상철학입니다.


일만년전부터 이어져 내려온 환인상제(桓因上帝)님의 교시(敎示)와 교유(敎諭)를 상고하건대, 천지개벽 삼라만상 창시의 교법도리(敎法道理)는 고대선교의 종맥을 계승하신 취정원사님의 "선교(仙敎) . 선도(仙道) . 선학(仙學) - 선교삼정(仙敎三鼎)" 으로써 확립되어 보전되어 만대에 전해질 것입니다.


선학(仙學)을 공부하는 것은 인류문명의 기원이 되는 한민족 선교수행(仙敎修行)의 첫걸음이요, 선가선인(仙家仙人)이 되는 궁극의 길이 될 것입니다. 선교인의 뜨거운 수행의지를 모아 하늘에 올리오며, 모든 선제들과 함께 일심정회합니다...()


桓紀 9210 癸巳年 9月 素素山房 仙敎叢林仙林院 時正原主 正向合拜.

 

Korean Traditional Philosophy of Religion, SeonGyo

* 본 콘텐츠는 선교총림선림원의 저작권과 관련하며, 무단이용시 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Σχόλια


bottom of page